본문바로가기

유한양행로고

뉴스 및 공지

home 고객센터 뉴스 및 공지
뉴스 및 공지 게시판

유한양행, 중국에 의약품 및 건기식, 뷰티사업 진출…신화진그룹과 MOU 체결

2017년 12월 13일



유한양행은 지난 12월 11일 중국 신화진그룹유한공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신화진그룹과 우호적 협력 관계를 구축, 향후 의약품·건강기능식품·뷰티 사업 등에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신화진그룹은 중국 산동성 내 대표적인 기업으로 ▲의류 및 귀금속 등의 국제 무역 분야 ▲호텔업, 주류업 등 투자 분야 ▲영리병원 등 헬스케어 사업 분야 ▲부동산 개발 분야 등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에 앞서 유한양행은 지난 11월 20일 신화진그룹과 '칭다오세브란스병원'에 200억원을 투자하는 합자 경영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칭다오세브란스병원은 연세대의료원이 건립을 추진 중이다. 칭다오세브란스 병원은 총 3000병상 규모로 오는 2020년말 개원 예정인 영리병원이다. 중국은 한국보다 의료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열위에 있는 데다 고소득층 인구가 급증하고 있어 칭다오세브란스 병원과 같은 영리병원의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유한양행은 '중국 영리병원 사업에 선도적으로 진출함으로써 중국의 헬스케어 연관 사업으로의 비즈니스 확대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신화진그룹과의 MOU 체결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확보,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으로는 병원 관련 신(新)사업 진출의 전기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으로